모발 굵어지는법 알아보기

모발이 얇아지게 되면 가장 걱정되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탈모입니다. 노화로 인해서 혹은 다른 이유에서 모발이 점점 얇아지고 있다면 모발이 굵어지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실 텐데요. 탈모가 이미 진행이 된다면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모발이 굵어지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발이-굵어지는-방법-타이틀
타이틀

모발 굵어지는법 - 생활습관

샴푸병-사진
샴푸

첫 번째, 샴푸 성분을 고려해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샴푸의 경우 화학성분인 소듐 라우릴 성분과 설페이드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자연모 발의 유분감을 없애서 머리카락을 손상시키게 됩니다. 이런 화학성분의 샴푸의 장점은 세정력이 뛰어나긴 하지만 그만큼 모발에 좋은 영향을 끼치지 못하기 때문에 모발이 굵어지는 방법과는 거리가 멉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 상성 성분의 샴푸를 사용하거나 탈모방지 샴푸 및 천연성분이 함유되어있는 샴푸를 사용하게 되면 모발이 굵어지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자가-머리감는-사진
머리감기

두번째, 머리를 너무 자주 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두피에는 유분을 만들어서 머리카락을 보호하게 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머리를 너무 자주 감게 되면 유분이 벗겨져 머리카락이 약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건강한 두피를 가진 사람의 경우 3~4일에 한번 머리를 감아도 머리에 유분이 많이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머리를 감지 않는 경우에도 오히려 비듬 또는 청결에 의해서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유분기가 많은 타입이라면 청결하게 하는 것이 모발을 굵어지게 하는 방법에 도움이 됩니다.

여자가-빗질하는-사진
빗질

세 번째, 머리를 너무 자주 빗지 않는 게 좋습니다. 

빗질을 하면 머릿결 관리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너무 자주 빗질을 하게 되면 두피에 자극으로 인해 피지선 자극 및 상처로 인해서 탈모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될 수 있고 또한 너무 잦은 빗질은  모발이 갈라지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한 번 정도 굵은 빗을 사용해서 엉켜있는 머리를 너무 과하게 빗질해주지 않는 것이 모발이 굵어지고 건강해지는데 도움을 줍니다. 

머리-염색-사진
헤어시술

네 번째, 헤어 시술을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헤어숍에서 하는 헤어 시술을 하게 되면 당연히 화학성분으로 인해서 모발이 상하게 되고 건조해지면서 모발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또한 헤어제품(스프레이, 왁스, 젤, 무스 등등) 드라이기 및 고데기를 사용하게 되어도 헤어를 손상하게 되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을 자제하는 것이 모발을 건강하게 하고 굵어지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한-머릿결-사진
상한머리

다섯번째, 모발에 도움이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 에센스나 트린트먼트 그리고 헤어 오일 같은 모발에 영양을 줄 수 있고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도와주는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이 모발이 굵어지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다양한 성분의 오일들이 있는데요. 인도 구스베리, 코코넛, 아모든, 삼목나무, 양아욱, 로즈메리, 백리향, 라벤더, 카모마일 등등의 헤어에 도움이 되는 오일들을 사용해서 모발이 굵어질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 굵어지는법 - 영양제

모발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모발이 굵어지는 방법인데요. 비타민 B군이 모발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로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비타민B7(비오틴) 탈모와 모발건강 손톱 큐티클 등등에 좋은 영양제로 유명합니다. 또한 단백질과 비타민A, 철분, 식이유황, 메틸 설포닐 메탄,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C, 아연, 나이아신 등등도 모발과 두피에 좋은 영양성분이기 때문에 섭취하게 되면 모발이 굵어지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